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원 "靑 본말전도 특별감찰관 비판…禹 해임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본말(本末)은 간데 없고,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 대한) 감찰내용을 어떻게 외부로 유출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조사하겠다는 엉터리 같은 수작을 청와대가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중진 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우 수석은 오늘이라도 국민 앞에서 빨리 사퇴하고 박근혜 대통령도 불통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오늘 중 우 수석을 해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먼저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조사내용 사전유출 논란에 대해 "우병우 일 병구하기 특수 사찰을 하는 사람들이 도·감청을 했느냐, SNS를 들여다 봤느냐 등 여러가지 의혹들이 우병우 의혹처럼 함께 커져갔다"며 "이렇게 국민을 우롱하는, 우병우 일병 구하기를 계속하고 특별감찰관을 압박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검찰의 빠른 수사도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우리 당의 소위 리베이트 사건에 대해서는 우사인 볼트 보다 더 빨리 뛰어가더니, 왜 새누리당과 권력층에 대해서는 그렇게 부들부들한 수양나무가 되는지 이해 할 수 없다"며 "우 수석의 검찰 수사의뢰에 대해서 우사인 볼트식의 신속한 수사를 하라는 것이 저희들의 공식적인 요구"라고 거듭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또 "우 수석을 오늘 중 해임하는 것이 우병우도, 우병우 가족도, 검찰도 사는 방법"이라며 "특히 (우 수석 해임이)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우리는 계속해 (우 수석에 대한) 바늘을 찔러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위원장은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청문회 증인문제를 놓고 여야가 입장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여당에서는) 기획재정부 장관과 수·출입은행장 두 사람 만 증인채택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할 수 없다고 하는데, 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국회 청문회는 성역이 없는 곳으로, 누구든 부를 수 있고 누구에게나 질문할 수 있는 곳"이라고 지적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