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우올림픽]태권소녀 김소희, 이상형 박보검 만나게 해준다는 취재진 말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소희 [출처=연합뉴스]

김소희 [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태권소녀 김소희(22·한국가스공사)가 배우 박보검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18일(한국시간) 리우데자네이루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소희는 어느 때보다 편안하고 밝은 표정이었다.
이날 김소희는 20대 초반의 여느 여성과 다르지 않은 '깜짝 소원'을 언급했다.

그는 "박보검이 이상형이다. TV를 보면서 착한 이미지가 마음에 와 닿았다. 그 때부터 박보검이 눈에 들어왔다"고 웃었다.

이에 취재진이 한국에 가면 TV프로그램에서 박보검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자 김소희는 눈을 동그랗게 뜨며 "진짜로 만나면 영광일 것 같다"고 말했다.
김소희는 금메달을 눈앞에 둔 결승전에 대한 이야기에는 진지하게 대답했다.

그는 "금메달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 기분이 묘하다"며 "선수촌으로 돌아와서 침대에 누웠는데 경기를 하다가 다친 부위가 너무 아파서 2시간도 채 못 잤다. 이제 막 피곤해진다"고 말했다. 김소희는 4강전에서 상대 선수의 팔꿈치에 오른쪽 정강이와 발목 사이를 맞았다.

사실 이 고통은 결승전까지 이어졌다. 이를 인식하고 있던 김소희는 "경기에서 상대 선수에게 아픈 척을 안 하려고 참았다. 스텝을 밟아야 하는데 자꾸 발목이 꺾이는 느낌이 들어서 고전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날 태극기를 손에 쥐고 딸을 응원하러 온 부모님에 대해서 그는 "부모님 얼굴을 보면 긴장할까 봐 쳐다보지도 않았다. 경기에만 집중했다"고 말했다.

김소희는 4년 뒤 도쿄 올림픽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그는 "금메달을 따니 한 번 더 도전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긴다. 기회가 주어지면 끝까지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4년의 준비 기간과 학수고대했던 경기들이 모두 끝난 뒤의 보상에 대해 김소희는 "하루라도 여유롭게 지내고 싶다. 당분간 푹 자고 아무 걱정 없이 놀고 싶다"면서도 한국에 돌아가면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싶다고 했다.

김소희는 "아버지가 약주를 드시고 대리운전을 부르시는 것이 아쉬웠다"며 "내가 운전할 수 있으면 아버지를 직접 모시고 올 수 있을 것 같아서 운전면허를 따려고 한다"는 효심도 드러냈다.

금메달을 따고 나서 500개의 문자를 받았다는 김소희. 그는 "같이 유치원을 다녔다는 옛 친구한테까지 문자 메시지가 와 신기했다"며 "이제 문자 메시지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 차례로 답장해야겠다"고 말했다.

김소희는 마지막으로 센스를 발휘해 "부모님이 제천에서 작은 식당을 하고 계신다. 고등학교 때 서울로 올라온 이후 제대로 도와드리지 못했다"며 "제가 금메달을 따서 조금 유명해져 식당도 인기를 끌 것 같다. 가게 이름은 '제천종로만두김밥'이랍니다"라고 말해 웃음바다를 만들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