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홍식 옹 “대한민국 향토문화 미술대전 ‘대상’ 입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 대한민국 향토문화 미술대전 서예부문 '대상' 김홍식 옹 作>

<2016년 대한민국 향토문화 미술대전 서예부문 '대상' 김홍식 옹 作>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예·문인화·민화 부문서 장성군민 9명 입상…10월 안산에서 전시예정

[아시아경제 문승용] 장성기로미술협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홍식(72세, 장성군 장성읍) 옹이 ‘2016년 대한민국 향토문화 미술대전’ 서예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민국 향토문화 미술대전은 (사)대한민국향토문화미술협회와 (사)대한노인회가 공동주최하는 예술대전으로 올해는 김홍식 옹을 비롯해 총 9명의 장성군민이 서예, 문인화, 민화 부문에 입상했다.

서예부문에는 김홍식 옹이 대상을, 이길수 씨가 은상, 변갑철, 고선주 씨가 동상을, 황윤수 씨가 특선에 입상했다. 문인화부문은 박숙자 씨가 최우수상을, 오공근 씨가 금상을, 박노율 씨가 동상에 각각 이름을 올렸으며 민화부문은 이정애 씨가 특선 입상했다.

김홍식 옹은 장성농고와 서울대를 졸업한 후 고등학교에서 교편생활을 하면서 서울교육대학교 강단에 서는 등 평생 교육분야에 헌신해왔으며 10여년전 장성으로 귀향했다. 현재는 장성기로미술협회 회원으로서 북이도서관 등에서 서예를 직접 가르치는 등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김홍식 옹은 “현재 북이도서관과 보훈회관, 기로협회에서 서예를 직접 가르치며 서예가 주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며 “서예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주저없이 찾아와 아름다운 전통미술인 서예를 많이 배웠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입상한 작품들은 오는 10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안산시 문화예술의 전당 전시실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0월 28일 열린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