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늘소리 측 "이미자, 개런티 35억 중 25억 신고 누락" 주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자

이미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가수 이미자를 탈세 혐의로 제보한 공연기획사 하늘소리 이광희 대표가 괴로운 심정을 토로했다.

16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는 하늘소리 이광희 대표의 이미자 탈세 의혹 관련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이 대표는 "착잡한 심경으로 있게 됐다. 힘들고 고통스럽다"며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싶어서 이미자에게 관계 정리를 하자고 했던 것이 이 자리까지 서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관계 당국인 국세청이 철저한 조사를 통해 탈세에 대해 밝혀주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다는 이미자 측의 주장에 내가 부끄럽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거짓 상황을 언론사에 배포한 점에 실로 충격을 받았다. 이미자 측은 '마음대로 하라'고 알려오면서 '세금은 내면 되는 것'이라고 해 국세청에 제보했다"며 "이제 와서 거짓이다, 하늘소리가 주는 대로 받았다는 말을 들으니 지난 세월이 안타깝다"고 토로했다.
특히 이 대표는 이미자의 탈세 금액이 25억 원이라고 주장하며 "10년 간 실제 개런티가 전체 35억 원이었으면, 그중 국세청에 신고해서 낸 금액은 10억 원"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에 따르면 나머지 25억 원은 하늘소리 통장을 이용해 개런티 소득에서 누락된 것으로 전해졌다.

끝으로 그는 "하늘소리는 이미자에게 공식적으로 요청한다. 거짓말 탐지기로 탈세 여부의 진위를 밝혀보자"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늘소리 측은 이미자가 출연료를 축소 신고하며 떠안게 된 세금으로 수년간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 지난 4일 대구지방 국세청에 관련 사실을 제보했다.

이와 관련해 이미자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원천징수액은 이미 하늘소리와 계약한 기획사가 징수하고 남은 금액은 성실히 납세했다"고 해명하며 탈세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