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부실채권 소각 107명 구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평구교구협의회-주빌리 은행과 30억원 채권 소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은평교구협의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및 주빌리은행(은행장 유종일)과 함께 지난 14일 녹번동 소재 은평감리교회에서 71주년 8.15광복절 기념 은평구민을 위한 구국성회 중 '어려운 이웃을 위한 빚 탕감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빚 탕감프로젝트는 은평구와 주빌리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 부실채권을 헐값으로 매입한 뒤 소각해 대부업체로부터 고통 받는 서민의 빚을 청산하는 범사회적 연대모금 운동이다.
이날 은평교구협의회와 주빌리은행은 30억원에 달하는 채권을 300여만에 사들여 소각했다. 이에따라 107명이 장기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났으며, 이중 은평구민은 8명에 6800만원이다.
부실 채권 해소 프로젝트

부실 채권 해소 프로젝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와 주빌리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빚 탕감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 최근까지 57억원의 부실채권을 태워 없앴다. 구제한 사람은 245명에 달한다.

이는 은평구 채권매입추심업체, 은평제일교회 등 은평구민과 함께하는 빚탕감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해준 힘이다.

또 은평구는 가계 빚으로 고통 받는 서민을 돕기위해 서울시 기초단체 최초로 녹번동 소재 구 은평소방서에 위치한 은평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3층에 은평 금융복지상담 센터를 4월22일 개소, 운영하고 있다.

은평 금융복지상담 센터(☏02-351-8505)는 재무상담사, 신용관리사 등 3명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으며 이곳을 찾는 금융 소외계층, 과다 채무자에게 금융구제 방안과 법적 절차를 상담하고 있다.
부실 채권 해소 프로젝트

부실 채권 해소 프로젝트

원본보기 아이콘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현재 시대를 관통하고 있는 중요한 사회적 문제는 ‘가계부채’다. 대부분의 가계부체가 생계형 대출로, 빚에 의해 피해 받고 있는 서민들에 대한 ‘긴급 구제’가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지금 시대의 화두는 ‘구제’인 만큼 주민의 소리를 듣고 동아줄을 내려줄 수 있는 자치구의 역할을 수행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