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 건조' 간식 인기…풍미 살려 장기보관 가능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 배송 어려운 제품 구비
수십 개의 경쟁업체들이 등장했음에도 해피팡팡이 고객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에서 찾을 수 있다.
서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모든 상품 개발과 연구를 직접 진행했다. 반려동물 시장이 먼저 발달한 미국이나 독일, 일본 등의 국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꾸준히 참석하며 시장 트렌드를 꼼꼼히 분석하고 상품에 반영하며 차별성을 더했다.
최근에는 '동결 건조' 간식이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동결 건조란 영하 50도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후 진공으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방식을 말한다. 수분은 최대한 제거하되 영양소 파괴는 적어 제품의 풍미를 유지할 수 있고 원재료의 형태나 변화 없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어리거나 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은 소화가 잘 되는 간식을 선호하는데요. 동결건조 간식은 식감이 부드럽고 물에 불렸을 때 생고기같이 금방 형태가 복원되기 때문에 반려동물들도 좋아합니다. 해피팡팡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제품 3위 안에 들 정도로 판매 비중이 높아요."
이 외 피부 트러블과 알레르기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출시한 고구마 치즈 스틱, 연어 당근 쿠키 등 야채를 주재료로 만든 제품들 역시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서 대표는 2014년부터 오프라인 직영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세 번째 매장까지 오픈 완료한 상태다. 배송 때문에 인터넷 주문이 어려운 케이크, 피자, 머핀 등의 제품이 구비됐다.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이나 파티를 즐기는 문화도 점점 확산되면서 좀 더 특별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졌어요. 이런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하게 개발한 상품들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 확충에도 힘쓰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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