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씨젠, 2Q 성장은 분자진단 제품 올플렉스 효과

최종수정 2016.08.05 09:59 기사입력 2016.08.05 09:5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분자진단업체 씨젠 은 5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85억원, 영업이익 28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42%, 4% 증가한 실적이다.

지난해 하반기 판매를 개시한 차세대 분자진단 제품인 올플렉스(Allplex™) 호흡기 제품 4종과 소화기 제품 4종의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씨젠의 이번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지난 1분기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미주지역의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약 46% 성장하며 회복세를 보인 것도 전체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

회사측은 “신제품 올플렉스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마케팅을 강화해온 노력이 올해 결실을 맺으며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호흡기 제품과 함께 상대적으로 계절성이 낮은 소화기 제품의 매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매분기 지속적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씨젠은 올플렉스 성감염증 제품 1종에 대한 유럽 인허가를 완료했으며, 연내 추가로 3종에 대한 인허가를 획득, 올플렉스 제품 매출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올플렉스 호흡기 제품 3종에 대한 임상을 마치고,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