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꿈 쑥쑥, 끼 톡톡" 진도교육지원청 토요프로그램 ‘성과’ 우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교육지원청(최동우 교육장)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끼를 살리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의 내실화로 미술실기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진도예술영재교육원 등에서 열리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위촉, 학생들의 특기·적성 신장 및 진로 교육 활성화와 민속·문화·예술의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 인재 육성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한국화 교실은 정명돈 강사의 열성적인 지도로 지난 5월말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제11회 전라남도중학생 미술실기대회에 2명이 참여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은 진도지산중학교 설라송(3년), 우수상은 진도지산중학교 김찬주(3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의 이같은 성과는 지역적 특색을 살린 독특한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자기성취목표 관리제’를 올해도 꾸준히 운영한 결과이며,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8%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이 뚜렷한 재능 성취 목표 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강사들 또한 학생들의 기능별 성취 정도를 꼼꼼히 파악해 지도함으로써 내실 있고 우수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분야별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론·실습 교육 등 학생들의 꿈과 끼, 역량을 키우는 감성적 교육 활동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와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계발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인재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도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은 한국무용, 창의미술, 한국화, 국궁, 골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참여 인원 1,000여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