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S리테일, 수협중앙회와 수산식품 활성화 MOU 체결

최종수정 2016.08.04 08:11 기사입력 2016.08.04 08:11

댓글쓰기

차별화된 수산식품 공동개발 계획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가운데),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좌),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 실장이 지난 3일 수협 인천가공 물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가운데),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좌),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 실장이 지난 3일 수협 인천가공 물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리테일 과 수협중앙회가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수협 인천가공 물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와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 실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협약을 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MOU는 ▲GS리테일과 수협의 공동 브랜드 및 공동 상품 개발 ▲GS리테일의 유통망을 통한 수협 수산물 판로 확대 지원 ▲우수 수산물의 공급과 판매를 통한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 등 GS리테일과 수협이 상호 협력을 통해 수산식품의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수협은 향후 새로운 수산식품 브랜드를 개발하고, 수협의 수산물 가공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어민들과 수협, GS리테일이 모두 동반성장 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보다 좋은 품질의 수산식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수협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수산식품을 개발하고, 보다 질 좋은 수산물을 공급하고 판매함으로써 고객과 어민, 유통업체가 모두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협중앙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