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숙명여대 신임 총장에 강정애 교수 선임

최종수정 2016.07.26 18:03 기사입력 2016.07.26 18:03

댓글쓰기

숙명여대 신임 총장에 강정애 교수 선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학교법인 숙명학원이 26일 이사회를 열어 숙명여자대학교 제19대 총장으로 강정애(59·사진) 경영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임기는 오는 9월1일부터 4년간이다.

신임 강 총장은 숙명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1대학에서 인적자원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1998년부터 모교 교수로 재직해 왔다.
한국인사관리학회 회장과 대통령 소속 국민경제자문회의,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을 지냈고 현재 인사혁신처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노사정위원회 상무위원회 공익위원 등을 맡고 있다.

숙명여대 취업경력개발원장 재직중에는 국내 대학에선 처음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정식 교과목으로 개설했했더. 특히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이 참여하는 자문위원멘토 프로그램은 이후 대학가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며 타대학의 벤치마킹 대상이 됐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강 총장은 건실한 재정구조 확립, 조직운영의 효율화, IT 인프라 개선 등 3가지 주요 과제를 제시하며 "숙명여대 창학 이념인 국가와 민족,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여성지도자 배출을 위해 교육·학생·교수의 질을 제고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숙명여대 총장선거는 10년 이상 재직한 전임교수로 구성된 후보인단 중 예비투표, 1·2차 투표를 거쳐 2인이 추천되면 이사회가 이들 중 한 명을 최종 선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