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헌절 태극기 게양 자신 휴대폰 담아오면 코엑스 메가박스 2000원 할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17일 제헌절 나라사랑 태극기사랑 우수 활동 사진전, 경기고 옹벽 바람개비 태극기 언덕 조성, 아쿠아리움, 영화관, 서점 할인 이벤트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제헌절인 17일 태극기를 게양하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폰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은 10%(도서에 한함)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사용 기간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이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7일 제68주년 제헌절을 맞아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해 나라사랑 태극기 사랑 우수 사진전 개최한다.

또 경기고등학교 옹벽 펜스에 바람개비 태극기 언덕 조성, 태극기 달기 인증샷 할인 행사 등을 통해 대대적인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제헌절은 헌법 제정과 공포, 자유민주주의와 헌법 수호를 다짐하는 국경일이지만 지난 2008년부터 공휴일에서 제외되면서 제헌절의 의미가 퇴색될 위기에 처해 구는 다양한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모든 법의 근간인 헌법 중요성과 제헌절을 기념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 2014년 이후 추진해 온 태극기 사랑운동 특화사업과 각종 태극기 행사 우수 활동사진을 모은 전시회를 구청 1층 로비를 시작으로 22개 동으로 순회할 계획이다.
경기고 앞 제헌절 태극기 달기 홍보 현수막

경기고 앞 제헌절 태극기 달기 홍보 현수막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지난달 현충일에 이어 오는 광복절에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한 주민 사진을 넣어 10m 크기의 대형 태극기를 만드는 중인데 제헌절에 태극기 게양 사진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 서명과 함께 관할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대형 태극기는 광복절 기간에 각 동별로 게양하고, 대형 태극기 이미지는 각동 누리집에 게시되고 참여자는 온라인으로 자신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나라사랑 ‘태극기 게양 후 인증샷! 할인 이벤트’도 진행, 사전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폰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은 10%(도서에 한함)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사용 기간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이다.

특히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태극기에 대한 인식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누리집에 태극기 달기 인증 샷 코너를 만들고 태극기 달기 표어, 후기 올리기 등 태극기 달기 운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데 연말 우수한 실적을 거둔 학생을 대상으로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는 지역 내 각 동 주민센터 22개를 대상으로 동별 300가구 이상 아파트 단지를 1개씩 선정, 게양률 100% 달성에 도전, 경기고등학교 옹벽(400M) 펜스에 바람개비 태극기 187개를 달고, 게양 홍보 현수막을 걸어 국경일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조성할 방침이다.

옥종식 자치행정과장은 “제헌절이 비록 공휴일에서 제외됐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제헌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태극기 달기 참여를 바라며 구는 전 가정에 태극기가 펄럭일 때까지 태극기달기 운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