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은행, '신한 사잇돌 중금리대출' 출시…최저금리 年 5.7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신한 사잇돌 중금리대출 1호 신청자인 박영산(왼쪽)씨가 대출 신청 후 유동욱 신한은행 부행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5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신한 사잇돌 중금리대출 1호 신청자인 박영산(왼쪽)씨가 대출 신청 후 유동욱 신한은행 부행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중위험·중신용자로 기존 은행의 신용대출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해주는 '신한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중위험·중신용자 고객에게 보다 낮은 금리로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주면서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를 통해 중금리대출 시장 초기의 은행 부실 위험을 최소화한다. 또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중금리 신용평가 모형을 사용, 향후 보증서 없이도 저금리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사잇돌 중금리대출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여부와 보증한도를 확인한 뒤 은행 심사를 거쳐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경우 스마트폰에 써니뱅크 애플리케이션이나 유선 콜센터 등을 통해 보증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정한 신용등급별로 차등 부여되며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5년 이내로 거치기간 없이 매월 원금을 균등분할상환하는 방식이며, 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5.72%다.

대출을 원하는 고객은 소득금액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자료와 근로자인 경우 재직증빙 자료를 준비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특히 급여소득자 고객의 경우 써니뱅크 앱을 설치하여 무방문 무서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금리단층 및 신용양극화 해소를 위한 신용대출 활성화 방안으로 은행권의 다양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위한 마중물 역할의 상품"이라며 "출시 이후에도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보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