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항공, 하반기 항공기 3대 추가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주항공 B737-800

제주항공 B737-80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제주항공 (대표 최규남)이 올 하반기 항공기 3대를 추가 도입해 연말까지 총 26대의 항공기를 운용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20일 하루에만 인천~일본 삿포로, 인천~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인천~태국 푸켓 등 3개 노선에 동시 신규 취항한다.
삿포로 노선 신규 취항으로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에 이어 일본 내 취항도시를 6개로 늘렸으며, 인천, 김포, 부산을 기점으로 총 9개의 노선망을 갖춰 한일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가장 많은 한일노선을 보유하게 됐다.

코타키나발루는 제주항공이 말레이시아에 개설하는 첫 노선으로, 같은 날 동시취항하는 태국 푸켓 노선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의 선택지를 한층 넓혀 경쟁력을 높인다. 푸켓 노선은 일단 부정기 운항으로 시작해 정기노선 전환여부를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와 함께 올 7월부터 부산기점의 사이판과 베트남 하노이, 그리고 국내 여러 공항을 통한 중국 부정기편 운항을 함께 시작한다.
부산~사이판 노선은 주2회 일정으로 26일부터 8월23일까지, 부산~하노이 노선은 주2~4회 일정으로 23일부터 8월27일까지 각각 부정기편을 투입하고, 오는 10월까지 중국 16개 도시에 총 21개 노선의 부정기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오는 9월7일부터 현재 1일 3회 왕복 운항하고 있는 인천~도쿄(나리타) 노선의 운항횟수를 1일 4회로 추가 증편한다. 이에 앞서 지난 1일부터는 인천~중국 웨이하이 노선의 운항횟수를 기존 1일 1회 운항에서 1일 2회로 증편했다.

또 제주~김포(일부 인천) 노선도 오는 9일부터 9월19일까지 약 300여편을 늘려 올 여름 휴가철 제주여행의 편의를 높인다.

제주항공은 이 같은 공격적인 공급력 확대를 위해 현재 23대인 항공기 대수를 올 하반기 중에 3대를 추가 도입해 연내에 26대까지 늘린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단 확대, 신규노선 취항, 기존 인기노선 증편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초를 다지는데 속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