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강주택 동탄금강펜테리움 IT타워 입주기업 대상 저리융자 등 혜택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강주택

금강주택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강주택은 동탄2신도시에 있는 동탄테크노밸리 18-3BL에 동탄금강펜테리움IT타워를 분양하고 입주 희망하는 기업들 대상으로 입주 시 지원혜택을 제시했다.

금강주택에서 내건 입주기업 지원 방안은 장기 저리 융자를 최대 80%지원한다. 다른 수도권 위성도시나 서울시 등 과밀 억제 지역에서 이주해 오는 업체의 경우 4년 동안 법인세 100% 면제, 이후 50% 감면 혜택을 지원한다. 다만 감면 비율은 지방세 특례제한법에 의해 연장 또는 변동 가능성이 있다.
동탄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지하3층, 지상 20층 규모로 세워진다. 이 타워는 미국에 있는 건설 설계업체 퍼킨스 이스트만 소속 브래드포드퍼킨스가 맡았다. 퍼킨스 이스트만사는 주택부터 도시 디자인까지 전세계의 건축 프로젝트 설계에 참여했고 건축 관련된 수상을 여러 차례 받은 경력이 있다.

첨단기술 이미지에 걸맞도록 건물 전체를 칼라 투명복층유리로 감싸고 금속 패널로 타워 외관을 마무리했다. 복층 시공을 통해 5.8m의 높은 층고를 확보해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아파트형공장으로도 활용 가능해 입주 업체들은 생산 설비 등을 설치해도 공간을 여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주차대수는 법정 주차대수 172.9% 확보한 294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이 중에서 지하 1층 주차장에 장애인 주차장을 설치해 장애인 이동 편의를 높였고 타워 내부에 회의실, 휴게공원, 세미나실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지하1층은 지붕을 없앤 선큰 시설을 적용했다.
교통 여건은 동탄순환대로와 인접해 광역버스, M버스 등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근처에 있다. 이 버스들은 복잡한 출퇴근 시간에도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승용차 대비 도착시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자차를 이용할 경우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위성도시 그리고 충청남도 천안과 행정수도 세종시,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고속도로 기준으로 세종시는 90분 인천공항은 60분 소요된다.

동탄2 신도시에 SRT(수서-평택간 고속철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를 동시에 이용 가능한 동탄역을 통해 열차를 이용 가능하다. SRT는 현재 시험운행 진행중이고 빠르면 올해 말 개통 예정이다. GTX는 현재 3단계 노선이 계획됐고 동탄을 지나는 GTX는 삼성역까지 도달하게 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대지면적 156만9487m²로 지금까지 조성된 테크노밸리 중에서 국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갖출 예정이다. 수도권에서 가장 넓은 판교테크노밸리와 2배 더 넓다. 동탄테크노밸리를 포함한 동탄2 신도시도 분당신도시보다 1.8배 더 넓게 조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