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핵심은 휠 키" 팬택, '스카이' 공개…'44만900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음악·멀티미디어 정교하게 한 손 조작"…'휠 키 UX'가 핵심
"오디오, LCD, 무선충전 등 실속 있게" 30일 SKT·KT 출시, 출고가 '44만9000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깊게 고민했다. 사양 경쟁보다 실질적인 사용 가치에 초점을 뒀다. 고객 생활을 더 편하고 즐겁고 풍요롭게 해주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다."
부침을 겪던 팬택이 1년7개월 만에 '아임백(IM-100)'과 함께 돌아왔다. 문지욱 팬택 사장은 22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스카이 IM-100' 공개 기자간담회에서 "오랜 고민의 끝에는 고객 편의가 있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IM-100은 오는 30일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된다. 팬택은 IM-100과 연동해 무선 충전, 스피커, 알람, 무드램프 등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하는 액세서리 '스톤'도 함께 공개했다. 패키지의 출고가는 44만9000원이다.

팬택이 이날 공개한 IM-100의 키워드는 '휠 키'다. 휠 키는 IM-100의 디자인 포인트이자, 멀티미디어 사용 편의성 확대의 핵심이다.

사용자는 휠 키를 통해 100단계의 정밀한 음향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휠 키를 천천히 돌리면서 1단계씩 미세하게 자신에게 꼭 맞는 볼륨을 설정할 수 있고, 좀 더 빨리 돌릴 경우 볼륨이 20단계씩 변경되는 퀵 스핀 기능이 지원돼 상황에 따라 빠르게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 어느 화면에서나 휠 키를 눌러 음악을 실행할 수 있다.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보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어느 화면에서나 휠 키를 누르면 '원 플레이어'가 바로 실행돼 휠 키 조작 만으로 자신의 재생 목록 중 듣고 싶은 음악을 간편하게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원 플레이어는 스카이 피처폰에서도 제공했던 기능으로 IM-100에서는 기존 콘셉트를 계승하면서도 휠 키와 연계해 음악 기능의 접근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카메라에서는 휠 키를 돌려서 타이머 촬영을 할 수 있다. 기존의 '당겨서 찰칵'에 더해 휠 키로 '돌려서 찰칵'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과 음악, 녹음기와 같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휠 키 조작을 통해 초 단위로 정밀하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어 동영상 강의나 어학 MP3 등으로 반복 학습할 때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슬라이드 잠금 화면에서는 휠 키를 누른 후 돌리면 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원본보기 아이콘

IM-100은 7mm대 두께와 130g의 무게, 후면 사이드에 장착된 휠 키를 통해 한 손 사용성을 강화했다. 퀄컴오디오 최신 코덱 칩(WCD9326)을 탑재해 사운드 음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IM-100은 사용자가 어떤 이어폰을 사용하더라도 사용자 이어폰 임피던스에 맞게 자동으로 최대 음량 조정이 되는 '자동 임피던스 체크' 기능이 지원되고, 무손실음원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24비트·192kHz) 재생과 DRE(Dynamic Range Enhancement) 성능을 기존 110dB 대비 123dB로 향상시켜 원음 그대로의 생생한 음질을 느낄 수 있다.

IM-100은퀄컴의 APT-X 코덱을 지원해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에서 CD 수준의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블루투스 규격인 SBC 코덱과 비교할 때 APT-X 코덱은 더 높은 압축 효율과 더 짧은 지연시간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향상된 원음에 가까운 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IM-100은 색재현율 95%의 LCD를 채택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2기가바이트(GB) 램과 3000밀리암페어아워(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팬택은 퀄컴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 채택으로 전류 소모가 20% 개선됐다고 밝혔다. 무선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IM-100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단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하고 의미 있는 기능만을 선정해 제공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1 버전을 적용하면서 기본 사용성 중심으로 강화했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그래픽 스타일을 반영해 세련되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UX)을 만들었다. 클래식 화이트와 플래티넘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원본보기 아이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