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정배, "5월 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 창출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자식이나 남편을 잃은 어머니들을 찾아 이들을 위로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자식이나 남편을 잃은 어머니들을 찾아 이들을 위로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 오월어머니집 회원들과 간담회 가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자식이나 남편을 잃은 어머니들을 찾아 이들을 위로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천정배 대표는 11일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오월어머니집(관장 노영숙)을 찾아 회원 어머니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006년 문을 연 오월어머니집은 5·18민주화운동과 6·10시민항쟁 등에서 자식이나 남편을 잃은 광주지역 어머니들의 모임이다.

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총선에서 걱정을 많이 했으나 결과를 보고 나서 우리 국민이 위대하고 민심이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민심의 맨 앞에 위대한 광주시민이 있었고, 또 거기의 맨 앞에 오월어머니들이 계셨다”고 4·13총선 민심을 평가했다.
천 대표는 또한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좋은 정권, 80년 5월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을 만들어야 하는 데 어깨가 무겁다”며 “오월어머니들께서 지혜를 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오월어머니들은 5월 광주정신이 정당하게 평가받는 정권의 탄생을 바라는 의견과 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위한 법안 통과, 5·18유공자 유족의 처우개선, 오월어머니집 운영지원 등의 여러 의견들을 전달했다.

천 대표는 "오월어머니들의 말씀들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건의사항 해결에 앞장섬과 동시에 국민의당 모든 의원들과 힘을 합쳐 정권을 교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