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피겐코리아, '걱정인형' 스마트폰 스타일링 모델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글로벌 모바일 패션 기업 슈피겐코리아가 메리츠화재와 제휴를 맺고 '걱정인형 스마트폰 링 홀더 한정판 제품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G마켓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연매출 1500여억원 규모의 슈피겐코리아가 국산 캐릭터를 제품에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슈피겐코리아는 한정판의 시장반응을 살펴 본 후, 캐릭터가 접목된 액세서리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걱정인형은 옛 마야 문명 발상지인 중부 아메리카의 과테말라에서 오래 전부터 전해 내려온 전통인형이다. 걱정인형은 어린이들이 걱정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할 때 그 걱정을 대신해 주는 역할을 해 왔다.

슈피겐코리아는 메리, 라라 등 6가지 걱정인형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메리는 가족걱정, ▲에코는 회사걱정, ▲라라는 노후걱정, ▲인디는 아이걱정, ▲타타는 차사고 걱정, ▲찌지리는 작은 걱정을 대신해 주는 캐릭터다.

선착순 구매자 60명에게는 걱정인형 열쇠고리도 함께 증정된다. 슈피겐코리아는 또 걱정인형 스타일링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해, 링 구매자 뿐만 아니라 기부 수혜자들의 걱정까지도 줄일 수 있는 기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60여 개 국에 모바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슈피겐코리아는 이번 '걱정인형' 스타일링 제작을 계기로, 국산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의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최근엔 차량용 액세서리뿐 아니라 음향 기기, 영상 장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는 만큼, 슈피겐코리아는 향후에도 캐릭터 접목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기회를 적극 모색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