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찬민 용인시장 행자부 방문 "재정개혁안 중단"촉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찬민 용인시장이 김성렬 행자부 차관을 만난 자리에서 정부의 지방재정개편안의 중단을 요청하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김성렬 행자부 차관을 만난 자리에서 정부의 지방재정개편안의 중단을 요청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정찬민 용인시장이 31일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을 만나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에 대한 중단을 촉구했다.

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정부의 지방재정개혁 추진 논리가 부자동네에서 돈을 가져다 가난한 동네에 지원한다는 것인데, 불과 2~3년전만 해도 파산위기에 처했던 용인시가 어떻게 부자동네라고 할 수 있느냐"며 정부 논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 "용인시는 그동안 공무원과 시민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가까스로 파산위기를 모면했다"며 "재정개혁안이 시행되면 용인시는 한 해 1724억원의 세입이 줄어 가용재원은 한 푼도 없는 식물지자체가 될 것"이라고 걱정했다.

특히 "가용재원이 없어지면 용인시는 각종 사업의 지연이나 중단은 물론 시민들의 복지혜택도 줄어들어 재정운영에 심각한 위기가 우려된다"며 재정개혁 추진을 재고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정 시장과 함께 행자부를 찾은 이우현 새누리당 의원도 "재정개혁안 시행에 따라 용인시의 가용재원이 부족해지면 공공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며 "이는 시민들에게 큰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신중히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성렬 차관은 "조정교부금 우선 특례배분은 지자체 간 재정격차를 벌어지게 하는 잘못된 제도이기 때문에 시행령을 개정할 수 밖에 없다"며 "하지만 개정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서는 지자체 의견을 수렴해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