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체된 국내 김 시장 속, 스낵김으로 활로 모색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 청정원은 25일 김에 아몬드, 멸치 등 자연재료를 섞어 큐브형태로 만든 프리미엄 영양간식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사브작 큐브 김스낵을 통해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김스낵 시장에서 건강하게 스낵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한편,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방침이다.
대상 청정원이 출시한 제품은 ‘사브작 큐브 김스낵 멸치&아몬드’, ‘사브작 큐브 김스낵 퀴노아&참깨’,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 3종이다.

국내산 돌김과 쌀에 아몬드와 참깨, 멸치, 퀴노아, 크랜베리 등 자연 원물재료를 섞어 만든 만큼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C 등 균형 잡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큐브 형태로 차별화해 어린이도 한 입에 먹기가 편하고, 지퍼백 포장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휴대가 매우 편리하다.
사브작 큐브 김스낵 멸치&아몬드는 멸치와 파래가 들어있어 건강한 바다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브작 큐브 김스낵 퀴노아&참깨는 영양이 풍부한 퀴노아에 참깨를 섞어 더욱 고소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퀴노아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이 들어있어 현대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는 비타민이 풍부한 크랜베리와 국산 벌꿀을 섞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박정철 대상 청정원 해조사업팀 과장은 “한국의 김 수출은 지난해 기준 3000억원을 넘는 실적을 보이며, 우리나라 수출의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데, 해외에서는 김을 웰빙 건강스낵으로 인식해 간식이나 술안주 용도로 즐겨 찾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사브작 큐브 김스낵을 출시했으며 한국 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시장 규모는 지난해 4110억원으로 14년 대비 0.1% 성장하는데 그쳤다. 최근 서양식 식습관과 편의식 트렌드 등으로 인해 쌀 소비량이 감소함에 따라 반찬용 조미김의 소비가 감소된 영향이 크다. 이러한 가운데 대상 청정원도 김스낵과 같이 용도를 다양화한 제품을 통해 김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나갈 전망이다.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은 모두 30g에 2980원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