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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호실적 낸 식음료업계, 2분기 전망도 장밋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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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료업종 1Q 실적 시장의 우려와 달리 전반적으로 양호
2Q에도 호실적 이어질 전망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불구 주요 식음료업계가 올해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2분기에도 예상보다 높은 호실적이 전망되고 있다.
17일 현대증권에 따르면 18개 기업 기준 음식료업종 1분기 매출성장률은 7.2%, 영업이익증가율은 8.5%를 기록했다. 1분기 담배가격 인상에 따라 일회성이익이 반영됐던 KT&G를 제외해도 각각 7.8%, 9.5%로 양호했다.

박애란 현대증권 연구원은 "필수 소비재 특성 상 음식료업종은 일반적으로 실적 안정성 높은 편으로 다양하게 출시된 신제품 판매호조, 제품 프리미엄화에 따른 제품단가(ASP) 상승, 안정적인 원가 흐름 등이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실적 양호한 기업은 고수익품목 중심의 외형성장을 한 매일유업과 육가공 원가 하락 혜택을 본 롯데푸드, 기저효과와 프리미엄 라면 판매 호조가 눈에 띈 농심 등이다.
반면 빙그레의 경우 적자품목인 백색시유 매출확대와 마케팅비용이 증가해 매출이 부진했고 허니버터칩 판매 효과가 둔화된 크라운제과, 캐시카우 품목의 매출성장 둔화와 라면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오뚜기, 식품부문 실적 부진을 기록한 대상 등도 실적이 부진했다.

현대증권은 식음료업계가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음식료업종의 매출성장률은 7.8%, 영업이익증가율은 21.1%로 추정했다. 이는 1분기보다 수익성 향상이 두드러지는 것이다. 지난해 기저효과가 큰 기업도 존재할 것으로 봤다.

박 연구원은 "음식료업종 내 2분 실적 향상이 부각될 기업은 매일유업, 오리온, 하이트진로, 롯데푸드"라고 예상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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