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홈플러스가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국내산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산지 농가 경쟁력 강화, 농촌 삶의 질 개선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12일 서울 등촌동 강서점 신사옥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신선농산물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홈플러스와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6차 산업 지원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농촌 삶 질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농업 6차 산업은 1차(농림수산), 2차(제조·가공), 3차(서비스) 산업을 복합한 산업이다.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도 진행한다. 각 계절별 주요 산지 지자체와도 상생협력 MOU를 맺고, 각 지역 상품에 대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강화,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산지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등을 통해 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홈플러스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정부 농촌 환경개선 정책과 연계한 농촌 나눔 활동도 전개한다. 농장 및 농가 환경개선, 농촌 지역사회 환원 및 소외계층 지원, 일손돕기 등 다양한 범위에서 우리 농촌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고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기술˙자본 등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농업계의 역량을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농식품부와 홈플러스가 긴밀히 협조하여 농업과 기업 모두에 상호 이익이 되는 우수 상생협력 모델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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