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세먼지·바이러스' 싫어…韓 소비자 10명 중 3명 홈클리닝제품 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소비자의 홈클리닝 제품 온라인 구매 경험률,
인도에 이어 세계 2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전염병예방 및 대기오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한국 소비자 10명 중 4명은 온라인에서 홈클리닝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는 11일 지난해 8월10일부터 9월4일까지 61개국3만여명의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홈클리닝시장을 조사한 결과 한국 소비자의 43%는 온라인으로 홈클리닝 제품을 구매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중 10명 중 3명은 매일 집안청소를 하며 전체 61%는 가구내 여성이 홈클리닝 업무를 전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대형마트 구매비율이 74%로 가장 높았고 홈클리닝제품을 살 때 한국소비자는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와 가격할인 등 가격적인 혜택을 가장 중시했다.
홈틀리닝 제품의 온라인 구매경험률은 인도(48%)에 이어 전 세계에서 중국과 함께 2위(43%)를 기록했다.

아울러 전 세계소비자들이 '주방의 청결(68%)'을 가장 중시하는데 반해, 한국 소비자들은 '침실의 청결(58%)'을 가장 중요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