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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올해 사회공헌 캠페인 키워드는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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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3일~29일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롯데百, 올해 사회공헌 캠페인 키워드는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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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29일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은 출산장려와 아동학대 예방을 목적으로 롯데백화점이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고객의 삶에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수립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캠페인은 러블리 라이프 실현을 위한 2016년 첫 사회공헌 중장기 프로젝트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사회공헌 키워드를 '희망, 건강, 환경'으로 선정해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는 활동을 해왔다. 롯데백화점은 2016년 사회공헌 키워드를 '행복한 가족'과 '사랑'으로 정하고, 이번 캠페인으로 그 첫 단추를 채운다.

아이디어 공모전의 가장 큰 차별화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한 형식 없는 제안이다. 간편한 접수 방식을 제안한 목적은 여성 가족 구성원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상대적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많은 워킹맘, 전업주부, 임산부 등도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롯데러블리패밀리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후, 카카오톡 일대일 메시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내용은 응모분야·캠페인명·실행계획 등을 200자 이상 작성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6월 중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외부 및 내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혹은 롯데시네마 티켓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이선대 상무는 "아동학대와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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