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서울 당선자들 "현실 받아들이고 쇄신해야"

최종수정 2016.04.22 16:55 기사입력 2016.04.22 16:55

댓글쓰기

與 서울 당선자들 "현실 받아들이고 쇄신해야"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20대 총선 새누리당 서울 지역 당선자들이 총선 결과를 돌아보고 당내 쇄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이자리서 서울민시이 당 쇄신에 중요한 기준이 돼야 한다는데 공감을 나눴다고 전했다.

이들은 22일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서울 최다선인 나경원 당선인 주재로 상견례를 겸한 오찬 회동을 했다. 이 자리에는 김성태, 이종구, 이혜훈, 이은재, 정양석, 오신환, 지상욱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나 의원은 오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서울이 (총선에서) 크게 패배했는데, 그래서 수도권의 민심, 서울의 민심이 앞으로 당의 쇄신에 있어서 중요한 기준이 돼야 하지 않겠느냐는 등의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고 말했다. 하지만 당 지도부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어 "서울이 민심 한복판에서 처절히 싸웠으니 냉혹하게 현실을 받아들이고 자숙하면서 당을 변화시키고 쇄신해 나아가야 한다, 서울 지역 당선인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뭉쳐서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대화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날 자리에서는 짧은 시간 탓에 구체적인 쇄신 방향 등에 대한 논의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