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을, 주승용VS백무현 후보 치열한 신경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호]

4·13 총선을 앞두고 본격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전남 여수을 지역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백무현후보와 국민의당 주승용 후보가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주승용 후보는 지난 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백 후보가 연설·대담 차량의 앞면 전광판에 ‘변절과 구태의 정치인 퇴출, 구태와 분열의 대명사-주승용, 백무현이 심판합니다’라고 허위사실을 게시해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명백한 불법 선거운동이다”고 선관위에 고발했다.

주 후보는 선거 로고송에서도 실명을 거명하면서 “30년이 장난인가요. 정치가 그런 건거요. 이리저리로 왔다. 요리조리로 갔다. 아직도 헷갈리네요. 짠하게 하지 마세요. 말없이 그냥 가세요. 여수 새희망 위해 잘가요 안녕 주승용” 등의 가사를 사용한 것도 문제 삼았다.

주 후보 이어 “구태청산을 앞세우는 정치신인이라면 누구보다도 참신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면서 깨끗한 선거운동, 준법선거운동을 해야 할 텐데, 상대방 후보에 대한 비방과 명예훼손이라는 전형적인 구태만 답습하고 있는 것이 너무도 안타깝다”며 “이제부터라도 참신한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으로 대결하는 깨끗한 선거운동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백무현 후보는 공개질의서를 통해 “여수지역의 한 정치인은 여전히 지역패권유지를 위해 탈당출마를 강행하며 야권분열에 앞장서고 있다”며 “변절의 낡은 정치부터 청산해야 한다는 생각에 동의하느냐고”고 물었다.

백 후보는 주 후보가 2015년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출마 연설과 국민의당 입당시 발언한 ‘야권이 분열할 경우 총선과 정권교체가 어려울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 내용을 공개하며 주 후보의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했다.

또 이어서 보낸 공개질의서에서 “차기 도지사 선거 출마시 사퇴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물었다.

백 후보는 2014년 도지사 선거당시 의원직 사퇴관련 발언과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에서 최고위원직 사퇴와 복귀 등을 거론하며 주 후보의 공식 입장을 요구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는 지난 3일 여수를 찾아 주승용 후보(여수을)와 이용주 후보(여수갑)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을 비롯한 컷오프 유세단도 지난 2일 여수를 찾아 백무현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등 치열한 선거전이 전개되고 있다.



김종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