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 KCC 완파 14년 만에 챔프전 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일승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추일승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오리온이 정규리그 1위팀 KCC를 물리치고 14년 만에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했다.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는 2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6차전에서 전주 KCC 이지스를 상대로 120-86으로 승리했다.
오리온은 챔프전 전적 4승2패로 2001-2002시즌 우승 이후 14년 만에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이날 조 잭슨은 26득점 10어시스트를, 김동욱은 23득점 4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견인했다.

1쿼터부터 양 팀은 열 개(오리온 5개/ KCC 5개)의 3점 슛을 주고받았다. 오리온은 애런 헤인즈의 덩크슛과 이승현의 외곽포로 기세를 올렸지만, 곧바로 KCC는 김지후의 3점 슛으로 11-11 동점을 만들었다. 오리온은 허일영(3점슛 3개)이 1쿼터 종료 1분을 남겨놓고 결정적인 3점포를 터뜨렸다. 1쿼터는 오리온이 34-27, 일곱 점을 앞섰다.

2쿼터는 오리온의 일방적인 흐름이었다. 김동욱의 연속 6득점에 이어 조 잭슨과 문태종의 연속 외곽포가 터지면서 오리온은 전반 65-40 스물다섯 점을 앞섰다. KCC는 조 잭슨을 필두로 한 오리온의 속공에 속수무책으로 당해 전반 턴오버 일곱 개를 범했다. 오리온은 전반에만 65점(KBL 역대 챔프전 전반최다 타이)을 넣었고, 그 가운데 김동욱은 16득점을 올렸다.
3쿼터 KCC 수비는 완전히 무너졌다. 반면 오리온은 3쿼터까지 98득점을 올리며 승리의 기운을 가져갔다. 4쿼터에도 오리온은 상대 턴오버를 활용한 빠른 공격을 쉴 새 없이 퍼부었다. 4쿼터 중반 111-75로 크게 앞선 오리온은 주전 선수들을 대거 교체하는 등 사실상 승리를 굳혔다.
조 잭슨[사진=김현민 기자]

조 잭슨[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