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닷컴, SK-II와 '기업 제휴 파트너십'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닷컴에 SK-II 신제품 우선 판매 등 협력

▲14일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왼쪽)와 SK-II 야마다 아츠시사장(오른쪽)이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14일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왼쪽)와 SK-II 야마다 아츠시사장(오른쪽)이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롯데닷컴은 14일 화장품 업체 SK-II와 ‘기업 제휴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JBP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와 글로벌 SK-II 영업 총괄을 맡고 있는 야마다 아츠시(Yamada Atsushi) 사장을 비롯해 각 사의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JBP’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공동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 전달을 위해 양사의 자원을 결합시키는 데 합의했다.

롯데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P&G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I가 전개하고 있는 ‘체인지 데스티니(#ChangeDestiny)’ 글로벌 캠페인을 마케팅적으로 지원하며 롯데닷컴의 ‘선물하기’ 기능이 가미된 ‘SK-II 전용 기프트 행사장’을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SK-II 역시 롯데닷컴에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차별화된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SK-II는 동일한 프로모션을 해외역직구 사이트인 ‘글로벌 롯데닷컴’에서도 진행, 해외고객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