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닷컴, 설 앞두고 '스마트픽' 이용 고객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문 시 지정한 백화점 점포에서 직접 픽업
선물하기 기능으로 카카오톡·문자로도 마음 전해

롯데닷컴, 설 앞두고 '스마트픽' 이용 고객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주문 시 지정한 점포에서 물건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롯데닷컴의 옴니채널 서비스 ' 스마트픽'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겁게 선물을 가지고 먼 귀성길을 이동할 필요가 없고, 직접 만날 수 없는 사람에게도 간단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25일 '스마트픽' 서비스를 통해 설 선물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설을 3주 앞둔 최근 일주일(1월15일~21일)간 스마트픽 매출이 전년 추석 동기(9월5일~11일) 대비 74.9% 증가했다.
스마트픽을 이용해 롯데닷컴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시 지정한 롯데백화점의 점포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픽의 '선물하기' 기능으로 문자나 카카오톡을 통해 구매한 선물의 교환권을 전달하면, 교환권을 수령한 사람이 롯데백화점에 방문해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다른 상품 픽' 서비스를 통해 사이즈나 색상 교환이 가능하며,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고 싶을 경우 그 자리서 차액만 추가 지급하면 된다.

물량이 많이 몰리는 명절 시즌 배송일정 걱정을 덜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에서 택배 주문이 마감된 이후에도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추석의 경우 택배 전국배송이 마감된 이후인 9월23일 스마트픽 매출은 전일 대비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을 앞두고 스마트픽으로 가장 많이 선물되고 있는 상품은 상품은 쿠키 선물세트다. 특히 프리미엄 디저트 쿠키인 '그래인스 쿠키'는 지난 추석부터 롯데닷컴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던 제품으로 최근 일주일 간 매출이 전년 추석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쿠키 외에도 한우선물세트, 비타민, 홍삼 등 전통 명절 선물과 아웃도어, 주방용품, 패션잡화류까지 등이 인기상품군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올해 설 명절 선물은 스마트픽으로 받고 싶다 전해라' 행사를 진행한다. 전 결제 수단으로 스마트픽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5000점의 추가 적립 혜택을 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