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10개 권역별 학교폭력 예방 학교장 연수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실시한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실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14일부터 사례중심 소규모 방식 집중력 높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실시한다.
10개 권역별로 열리는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초동대처 능력과 민원을 최소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교현장의 실제 어려운 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인 교육국장은 전남여성플라자에서 14일 열린 첫 회의에서 “학교폭력은 학교 구성원들의 노력만으로 해소되지 않는다”며 “가정은 물론 모든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을 QR코드화 해 교장선생님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습을 해 보도록 했으며,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 담당 교사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연수에 참석한 김한관 교장선생님은 “학교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돼 큰 도움을 받았다”며 “연수 내용이 학교현장에서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임원재 학생생활안전과장은 “교장선생님들의 마인드 제고와 학교폭력 발생 시 학교에서 놓치기 쉬운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한다”며 “장기 민원으로 확산되는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초동대처에 학교장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