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사장은 11일 오전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제48기 현대자동차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배포한 2015년 영업보고서 인사말를 통해 '501만대 사업계획 달성'과 '미래를 대비한 경쟁 우위 확보'라는 2016년 두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현대차는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으로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안착 ▲아이오닉을 필두로 한 친환경차 시장 선도 ▲스마트카 투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윤 사장은 "지난해 출범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를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유럽 고급차를 뛰어넘는 품질은 물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인간 중심의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마트카 시장에 대한 준비도 더욱 철저히 할 방침이다. 윤 사장은 "스마트카 시장은 향후 글로벌 초일류 기업들의 각축장이 될 것"이라며 "현대차는 제네시스 EQ900에서 선보인 자율주행기술을 더욱 고도화시키고 지능형 안전 기술 및 커넥티비티 신기술 개발에 투자를 확대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극대화한 스마트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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