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한구 "우선추천제 현실적 불가능한 지역 있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 이한구 위원장이 광역시·도별 최대 3개 지역구의 우선추천제 적용 방침에서 한 발 물러났다.

이 위원장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6차 공관위 전체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그것은(지역별 최대 3개 우선추천제) 목표였는데 지금 따져보니 불가능한 지역이 생길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추천제 의무 할당을 놓고 김무성 대표와 격돌한 전날까지 "이미 발표한 것인 만큼 그 방향으로 가겠다"며 자신의 공천룰을 고수했다.

이 위원장은 "어떤 곳은 (우선추천지역을)더 많이 지정할수 있을지도 모르는 것"이라며 "목표가 있더라도 가능한지 따져봐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선추천제는)정치적 소수자를 배려하자는 정신을 이야기한 것이고, (공천)신청상황도 봐야한다"면서 정치적 소수자에 대해 김무성 대표와 해석이 엇갈리는 것과 관련해선 "내가 싸우기도 싫고, 지금은 이쪽(공천신청자 서류심사)에 몰두해야 한다"고 피해갔다.
또 이날 공천갈등으로 인해 최고위가 파행된 것에 대해 "최고위원 상황은 내가 관여할 일이 아니다"면서 "산적한 (공천관련)서류를 처리하는 것이 급하고, 자격심사도 제가 약속한데로 철저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여론조사 경선 방식에 대해선 "후보들끼리 막판에 어떻게 될지 몰라 아직 이야기를 못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여론조사 경선 방식과 관련, 예비후보간 합의되지 않을 경우 당초 규정인 당원 대 여론조사 비율이 3대7이 아니라 100% 여론조사를 채택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공관위는 이날 오전부터 전국의 시도당위원장으로부터 총선과 관련한 지역의 상황을 보고받았다.

공관위는 20일부터 공천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이 위원장은 "단수 추천 지역부터 면접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