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윌리엄그랜트앤선즈, 국내 최초 '고객과 함께 만든 위스키'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고객 의견 반영 위한 새로운 시도
윌리엄그랜트앤선즈, 국내 최초 '고객과 함께 만든 위스키' 만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국내 최초 '고객과 함께 만든 위스키' 출시 소식에 업계 및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글렌피딕 130여년 역사상 현지 법인이 주도하는 첫 프로젝트로 앞으로 상황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등 한국 위스키 시장에 파란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17일 소비자들의 의견을 통해 신제품 위스키의 원액을 선정하는 ‘타임 포 트루 위스키(Time For True Whisk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류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세계적인 위스키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님의 선택이 진정한 위스키로 탄생됩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 및 주류업계 관계자를 직접 제품 생산 과정에 참여시키는 ‘크라우드 소싱’ 방식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및 업계 관계자 약 1200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해 맛, 향, 색 등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종합해 올 상반기에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한국법인이 전적으로 주도해 한국 소비자를 위해 개발한 첫 번째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국내 위스키 시장 침체 속에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제품을 원하고 있다“라며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국내 위스키 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