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유림, 릴레함메르 유스올림픽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동메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노보드 대표 정유림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스노보드 대표 정유림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국가대표 정유림(17·수리고)은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열린 제2회 릴레함메르 청소년동계올림픽대회 여자 하프파이프(HP) 대회에서 84.50점을 획득해 값진 동메달을 차지하였다. 어제 크로스컨트리 종목에서 김마그너스가 획득한 금메달에 이어 스키 종목에서 두 번째 메달이다.

이번 대회는 11개국 총 17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였으며, 특히 국제스키연맹(FIS)에서 주관한 미국 Park City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월드컵 대회에서 무결점 플레이를 펼친 클로이 김(16) 선수도 출전하였다.
정유림 선수는 베이직-베이직-백사이드 540-크리플러-베이직-로데오 720의 기술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1차전 82.25점, 2차전 84.50점, 3차전 42.25점 중 높은 점수인 84.50점으로 3위를 차지하였다.

정유림 선수는 “할 수 있는 기술을 다 못 보여준 아쉬움도 있는 대회였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대표로 나와서 메달을 따서 기분이 좋다. 여기서 이창호 코치님이 열심히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창호 스노보드 국가대표 전담팀 코치는 “노르웨이에 오기 전부터 이번 대회에 많은 기대와 걱정을 안고 왔지만 트레이닝 때붜 정유림 선수의 컨디션이 매우 좋아 보였고 잘 따라와 줘서 이번 대회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도자로서 첫 메달이기에 매우 뜻 깊은 대회였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남자부 하프파이프 종목에 출전한 이민식(15, 단월중 3)은 77.00점을 획득, 4위로 아쉽게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