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회찬 “안철수, 샌더스의 지지율만 닮고 싶어해” 돌직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회찬 전 의원 과거 방송 화면. 사진=JTBC 화면 캡처.

노회찬 전 의원 과거 방송 화면. 사진=JTBC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의당 노회찬 전 의원은 5일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가 스스로를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돌풍을 일으킨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에 비유한 것에 대해 직설적인 발언을 쏟아냈다.

노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샌더스의 높은 지지율은 첫 번째 (이유로) 샌더스의 진보적인 정책 노선에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두 번째(이유)로 샌더스는 무소속인데도 선거연대에 참가했다"며 "당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단일화를 위한 선거연대에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참가했기 때문에 높은 지지율도 가능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안 대표는 (야권) 선거연대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샌더스와 노선도 다르고 정책도 다르면서 샌더스의 지지율만큼은 닮고 싶다는데, 이것은 마치 공부 안 하고 성적이 좋기를 바라는 그런 이상한 학생관"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샌더스의 높은 지지율이 부럽다면 샌더스처럼 진보적인 정책에다 더 나아가 과감한 선거연대를 해야 가능하다"며 "샌더스가 (안 대표를) 봤다면 굉장히 놀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남 창원 성산 출마를 선언한 노 전 의원은 서울 노원병의 경쟁이 치열해서 정면 대결을 피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치열한 것은 여기도 마찬가지"라면서 "서울에서의 대결이 정의당 의석 하나를 늘리는 것으로 그친다면 창원에서는 의석도 늘리고 새누리당 의석을 줄인다는 의미도 있다"고 반박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