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비영리당체 지원 금천구 NPO 지원센터 개소

최종수정 2016.02.01 07:10 기사입력 2016.02.01 07:10

댓글쓰기

금천구, 2월1일 ‘NPO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비영리민간단체 활동을 지원하는 ‘NPO지원센터’가 금천구에 들어선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교육·마을·복지 등 분야에서 공익활동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금천구 NPO지원센터’ 개소식을 1일 오후 1시 개최한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유휴공간으로 방치돼 있던 기쁨어린이집(범안로 12길 63-3) 4층 공간을 리모델링해 금천교육네트워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교육나눔협동조합, 도시농업네트워크 등 5개 공익활동단체가 입주한다.

금천구는 공익활동 단체와 더불어 민간 공익활동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구민들이 공익활동을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140㎡ 센터 공간 중 소회의실과 공용회의실을 조성해 공유공간과 협업공간으로 일반 주민에게 대관할 예정이다.
이밖에 ▲NPO정보 및 활동 경험 공유 ▲공익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자원 연계·지원 ▲공익활동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유병관 마을자치과장은 “NPO가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고 주민들이 공익활동을 보다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와 나누고 싶은 경험, 필요한 자원들이 연계되는 센터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금천구 마을자치과(2627-105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