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네시스 EQ900, '2016 한국 올해의 차'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네시스 EQ900.

제네시스 EQ90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한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제네시스 EQ900가 '2016 한국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9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렸다. 최우석 자동차기자협회 회장과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정재희 한국수입차협회 회장을 비롯해 국내 완성차, 수입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Q900는 심사에서 혁신성과 고객 가치, 국산 최고급 초대형 세단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차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은 "인간중심의 진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차가 2016 한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고객서비스, 영업, 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Q900는 지난해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이후 처음 출시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고급 모델이다.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초대형 럭셔리 세단 개발을 목표로 4년여의 기간 동안 설계부터 양산까지 전담 연구원 1200여명이 투입됐다.
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이 '2016 한국 올해의 차'로 뽑힌 제네시스 EQ900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이 '2016 한국 올해의 차'로 뽑힌 제네시스 EQ900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12월월 완성해 출시한 제네시스의 야심작이다. 사전계약이 이미 1만대가 넘어 출시 첫 달 누적 계약대수가 1만5000대에 달한다.

의학적 검증을 거친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항공기의 1등석과 세계적인 명품 소파의 특장점을 반영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타이어 공명음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국산 최초 '중공 공명음 알로이 휠', 최고의 안전성을 위한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 최첨단 주행 지원 기술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과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 등 차별화된 첨단기술과 안전ㆍ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또 '2016 한국 올해의 그린카'는 현대차의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가 수상했다. 친환경과 성능ㆍ경제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7월 현대차가 국산차 최초로 출시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의 새 지평을 연 모델이다. 차량에 외부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고 9.8kWh 대용량 배터리와 50kW 모터를 적용해 전기(EV) 모드와 하이브리드(HEV) 모드로 모두 주행이 가능하다.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원본보기 아이콘

외부 충전을 통해 배터리를 완충한 뒤 약 44km를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다. 정체가 심한 도심에서는 모터로 주행하고 고속주행이 가능한 도로에서는 엔진을 주동력으로 사용하는 HEV모드를 통해 경제성을 높였다. 연비는 HEV모드에서 17.2km/ℓ이며, EV모드에서는 4.6km/kWh의 높은 효율을 보인다.

한국 올해의 차는 매년 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해 오고 있다. 국내 언론 매체 44개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기아차 K5(2011년), 현대차 i40(2012년), 토요타 캠리(2013년), 현대차 제네시스(2014년), 기아차 카니발(2015년)이 올해의 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에는 지난해 국내에 출시돼 300대 이상 판매된 신차(완전 신차ㆍ부분 변경 모델) 27종 가운데 3차에 걸친 심사와 투표를 거쳐 선정했다. 올해의 차를 비롯해 수입차, 그린카, 퍼포먼스, 디자인 등 각 부문별로 수상 모델을 뽑았다.

심사는 가격 대비 가치, 성능, 편의성 과 편의사양, 디자인과 감성, 안전, 연료효율성의 6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500 4MATIC.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500 4MATIC.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처음으로 현장 시승 투표를 도입했다. 지난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최종 후보 7종을 직접 타본 후 각 차종을 최종 평가했다. 최종 후보 차종(브랜드 가나다 순)들은 기아차 신형 K5와 신형 스포티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BMW 뉴 7시리즈, 쌍용차 티볼리, 현대차 신형 아반떼, 제네시스 EQ900다.

특히 올해부터 올해의 차에 국산차가 선정되면 수입차상을, 수입차가 선정되면 국산차상을 별도 시상키로 했다.

'2016 올해의 수입차상'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선정됐다. '올해의 디자인상'에 BMW i8, '퍼포먼스상'에 메르세데스-AMG GT S 에디션1이 뽑혔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