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역아동센터서 '찾아가는 SW 놀이터' 시범사업

최종수정 2016.01.24 12:00 기사입력 2016.01.24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초·중등 학생의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사회배려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놀이터' 사업을 시범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당 1~3회씩 소프트웨어교육을 지원한다.

제1회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놀이터는 지난 22일 서울 은평구 소재 '이레지역아동센터'에서 초·중등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ITP는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 교구, 강사를 지원하고, 중앙지원단은 교육장소 제공, 학생 모집 지원 등을 협조해 지역아동센터의 초·중등 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민간기업과 협력해 상반기 30여개, 하반기 80여개 등 총 110여개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 언플러그드 활동 및 피지컬 컴퓨팅 등 초·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범실시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교육을 원하는 지역아동센터는 오는 2월 15일부터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온라인 플랫폼 나눔플러스 홈페이지(www.ion.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