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생명과학, 당뇨신약 제미글로 글로벌 공략 '시동'

최종수정 2016.01.20 09:30 기사입력 2016.01.20 09: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산 신약 19호인 LG생명과학의 당뇨병치료제 '제미글로'가 올해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LG생명과학은 오는 3월 코스타리카에서 제미글로 런칭 심포지움을 갖고 중앙아메리카 5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LG생명과학은 지난 2013년부터 제미글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다국적 기업인 사노피 아벤티스와 멕시코의 스텐달 등과 세계 104개국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세계 주요 국가에서 임상과 판매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 인도 등 9개국에서 최종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금번 제미글로의 인도 등 주요 국가에서의 출시로 국산 신약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며 “올해 제미글로가 주요 국가에서 출시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에 학술 및 마케팅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전세계 주요 학회를 통해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렸다. 미국 당뇨병학회에선 중남미 의료관계자들과 설명회를 갖고 제미글로의 특장점과 우수성에 대한 임상결과를 공유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된 제 51차 유럽당뇨병연구협회 연례회의에선 국내 제약사로는 처음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해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인도 및 중남미 출시에 맞춰 미국 내분비 학회(Endocrine Society) 와 미국 당뇨병 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유럽 당뇨학회 등 세계적 당뇨관련 학회에서 임상 및 비임상 연구성과를 발표한다.

한편, 제미글로는 혈당감소 효과 이외에도 안정적인 혈당조절 효과 및 알부민뇨 개선 효과 등을 입증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신기능에 따른 용량조절이 필요 없이 1일 1회 50mg 단일 용법으로 사용 가능해 환자가 쉽게 복용할수 있도록 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