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승리 배달부, 김사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女프로배구 세트 부문 1위
맥마혼·김희진에 맞춤 토스
팀 선두행진 이끄는 베테랑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어느덧 선두. 베테랑 세터 김사니(35)를 중심으로 팀워크와 경기력에서 뒷심이 살아났다.

기업은행은 21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KGC인삼공사와의 정규리그 홈경기로 5라운드를 시작한다. 이기면 지난달 13일 흥국생명과의 홈경기(3-0 승)부터 이어온 연승행진이 아홉 경기로 는다. 9연승은 2012~2013시즌에 달성한 정규리그 팀 통산 최다연승 기록과 동률이다.
김사니가 오름세를 이끌고 있다. 그는 스무 경기를 모두 뛰며 세트(공격으로 연결된 토스) 718개를 성공(세트당 10.56개)해 이 부문 1위를 달린다. 지난 시즌 이효희(36·도로공사)에게 내준 타이틀을 빼앗을 가능성이 크다. 이효희는 세트당 10.22개로 2위다.

김사니의 뛰어난 볼 배급에 기업은행의 공격 삼각편대로 불리는 리즈 맥마혼(23)과 김희진(25), 박정아(23)가 고르게 득점을 올린다. 맥마혼은 득점 3위(511점), 김희진은 9위(279점), 박정아는 15위(190점)에 자리했다.


특히 맥마혼의 성장 속도가 빠르다. 시즌 초반엔 기량이 다소 떨어지고, 강도 높은 팀 훈련에도 적응하지 못했으나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실력이 향상됐다. 현대건설과의 4라운드 마지막 홈경기(18일·3-0 승)에서는 가로막기 세 개 포함, 양 팀 가장 많은 31점을 책임졌다. 기업은행은 이 승리로 승점 43점을 기록하며 현대건설(승점 41)을 밀어내고 시즌 첫 1위로 나섰다.
김사니의 특별훈련이 효과를 냈다. 그는 맥마혼이 하루 500~600개씩 때리는 스파이크를 배달한다. 네트 가운데를 지나는 후위공격은 물론 양 날개에서도 다양한 각도로 상대 코트를 공략하도록 반복훈련을 시켰다.

김사니는 외국인 선수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팀에 적응하도록 돕는다. 주장인 남지연(33)은 "외국인 선수가 제 역할을 못하면 팀이 무너진다며 책임 의식을 심어준다"고 했다. 이정철 감독(56)은 "묵묵한 행동만으로도 선수단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고 했다.

김사니는 프로배구가 출범한 2005년부터 V리그에서 뛰었다. 통산 다섯 차례(2005·2006·2010·2011·2015년) 챔피언결정전에 올라 두 차례 우승(2010·2015년)했다. 기업은행은 그가 합류한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정상을 넘본다. 김사니는 "우승은 욕심만으로 해낼 수 없다. 팀을 위해 헌신하고 제 몫을 다하면 결과는 따라올 것"이라고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