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남시 '의료관광' 메카 꿈꾼다…협의회 발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발족했다.

성남시는 11일 성남시청 산성누리에서 관내 21개 병의원ㆍ관광호텔ㆍ백화점ㆍ여행사 등으로 구성된 '의료관광 활성화 협의회'를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협의회 초대 회장에는 정봉섭 분당제생병원장이 추대됐다. 부회장은 장영준 메디피움 이사장이, 간사는 지훈상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원장이, 총무는 장수원 ㈜메딕텔 대표가 각각 맡았다.

협의회 발족에 따라 ▲성남시는 의료관광 사업 지원을 ▲병ㆍ의원은 의료서비스를 ▲관광호텔은 숙박 편의시설을 ▲여행사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각각 맡게 된다.

협의회는 아울러 성남지역 우수 병ㆍ의원의 선진 진료 체계를 외국인들이 직접 체험하고, 쇼핑 등 지역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쏟게 된다.
협의회 참여 기관은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제생병원, 분당차병원, 보바스기념병원, 순병원, 분당제일여성병원, 필립메디컬센터, 메디피움, 이인승 성형외과, 관광호텔 리젠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판교, 메이트호텔, 호텔 에스알, 호텔 갤러리, 호텔 루이스, 롯데쇼핑㈜분당점, ㈜AK분당점, ㈜나나투어, ㈜메딕텔, ㈜티에스메드, 성남시민프로축구단 등이다. 

협의회는 이날 발족식에 이어 해외의료관광 상품 개발 및 설명회, 마케팅, 성남지역 의료관광 가이드북 제작, 코디네이터 육성지원, 팸투어, 의료관광지원센터 설치 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 협의회는 앞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정기회의를 갖고 현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정봉섭 의료관광 활성화 협의회 초대회장은 "의료관광사업은 일반관광보다 이용객의 체류 기간이 길고 비용이 높아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블루오션 산업"이라면서 "상호 경쟁이 아닌 분야별 보완하는 관계의 협의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14년 한햇동안 성남을 찾은 외국인 의료관광객은 6150명으로, 이들은 쓴 의료비는 총 108억원이다.

성남시는 2009년 외국인 환자 유치ㆍ알선을 합법화한 의료법이 개정된 뒤 6년동안 의료 관광산업 평균 성장률이 85%에 이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