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진·CJ대한통운, 손실 자회사 처분으로 순이익 개선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국내 양대 물류업체인 CJ대한통운과 한진의 손실 자회사 처분으로 올해 순이익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9일 신영증권에 따르면 CJ대한통운과 한진의 자회사 지분정리가 일단락됐다. 꾸준하게 이익이 발생하는 자회사의 지분율은 높이고 영업이익 회복 가능성이 낮은 손실 자회사의 지분은 처분했다. 자체 영업을 제외하고 연결기업 지분정리에 따른 손익개선만으로도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한진의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2%, 19.4%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동남권 물류단지 개장 후 정상 가동으로 택배사업부문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엄 연구원은 이어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1%, 112.4% 증가하고 지배순이익은 78.4% 감소할 전망"이라며 "지난해 대한항공 지분매각차익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흑자전환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CJ대한통운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엄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6.3%, 2.5% 증가할 것"이라며 "연간 100억원 이상의 순손실을 기록하던 씨제이대한통운부산컨테이너터미널의 지분을 정리함에 따라 올해 지배순이익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영증권은 물류업체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하고 최선호주로 한진을 추천했다. 엄 연구원은 "불황기 택배시장 성장 추이는 이어질 것"이라며 "지난해 연간 택배 분류능력 증설에 따른 비용부담으로 마진 하락이 불가피했던 한진의 영업개선 폭이 상대적으로 더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