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파에 고속도로 소통 원활

최종수정 2016.01.09 11:00 기사입력 2016.01.09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9일 오전 전국 고속도로는 정체 구간 없이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현재 전국 고속도로는 상·하행선 모두 특별히 막히는 구간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차량이 제 속도를 내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일부 상습 정체 구간을 제외하고는 상·하행선 모두 온종일 차량 흐름이 원활할 것으로 예측했다.

일부 정체 현상은 하행선에서는 오후 1시께 절정을 이루다가 오후 8∼9시께 해소될 것으로 도로공사는 전망했다.

상행선에서는 오후 2∼3시께 정체가 시작돼 오후 6∼7시에 정점을 찍고서 오후 8∼9시에 풀릴 것으로 예측했다.
도로공사는 이날 오전 10시 현재 차량 8만대가 수도권으로 들어왔으며, 30만대가 더 들어올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을 빠져나간 차량은 10만대로, 30만대가 더 나갈 전망이다. 이날 하루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평소 휴일 평균인 394만대로 예상된다.

한파가 몰아치면서 예상보다 이용 차량은 더 적을 것으로 도로공사는 내다봤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날씨가 추운 탓에 일시적인 정체를 제외하고 심하게 밀리는구간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