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역에 ‘웰컴 투 청춘역’ 개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순천역에 '웰컴 투 청춘역'이 28일 문을 열었다. 청년 여행길잡이들이 운영할 창조적 관광안내소인 이곳에서는 내일러 등을 위해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순천역에 '웰컴 투 청춘역'이 28일 문을 열었다. 청년 여행길잡이들이 운영할 창조적 관광안내소인 이곳에서는 내일러 등을 위해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내일러’ 등 기차 이용객 유치를 위한 창조적 관광안내소

순천역에 청년들이 운영하는 창조 관광안내소 ‘웰컴 투 청춘역’이 28일 문을 열었다.

웰컴 투 청춘역은 ‘내일러(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1주일 동안 전국을 여행하는 학생)’ 등 젊은층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원도심으로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자 순천역 관광안내소에 마련됐으며 청년 여행 길잡이들이 운영한다. 순천역 관광안내소는 순천역사 안으로 옮겼다.
청춘역에서는 내일러 등 기차 여행객 안내와 순천역과 도시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개소식에 앞서 청춘역을 운영할 청년 여행길잡이 15명에 대한 위촉식도 열렸다. 또 코레일 전남본부와 순천시는 철도관광상품과 연계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올해 주요 관광지 방문객이 700만명을 넘어섰는데 청춘역 개소는 지역의 청년들이 운영하는 관광안내소로 의미가 크다”면서 “청년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젊은 감각으로 순천의 관광 활성화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서비스 질 향상을 꾀하고 700만의 바잉 파워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하기 위해 아랫장 야시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역전시장의 청년몰도 진행 중이다. 웰컴 투 청춘역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순천시는 청년들을 통해 활기가 넘치는 순천, 미래가 기대되는 순천을 위해 내년에도 청년창업 100인 육성, 청년 점포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