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대 수의대생 축산물 안전성검사 현장교육

최종수정 2015.12.12 14:32 기사입력 2015.12.12 14:32

댓글쓰기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11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학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검사 등 수의공중보건 분야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11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학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검사 등 수의공중보건 분야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전남축산위생사업소, 전염병 검사법 등 실무교육·진로상담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11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3학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검사 등 수의공중보건 분야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와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이 발생하고, 소고기·닭고기 등 식육의 안전성이 강조됨에 따라 예비 수의사들에게 현장에서 실제 검사요령을 체험해보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소 브루셀라병·돼지열병 등 혈청검사 분야와, 구제역·광우병 등 악성 가축전염병 검사분야, 젖소농가에서 생산된 원유 공영화 및 축산물 가공품검사, 식육 미생물검사와 항생제 등 유해물질 잔류검사 등 4개 분야로 나눠 실시됐다.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검사 요령을 교육받고 향후 진로 상담도 받았다.

김상현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수의과 대학생들이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현장교육을 받도록 전공 분야별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당면 수의공중보건학적으로 문제가 되는 인수공통전염병과 축산물 위생에 관한 이슈를 집중 소개하는 등 학교와 현장과의 접목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