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드래곤즈 ‘재계약 불가 통보’ 김병지, ‘777경기 출전 꿈’ 무산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사진=스포츠투데이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해 말 전남 드래곤즈와의 계약이 끝나는 축구선수 김병지가 재계약 불가 통보를 받았다. 이에 따라 김병지는 현역 연장과 지도자 변신의 사이에서 고민하게 됐다.

김병지는 4일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오늘 정오께 구단으로부터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노상래 감독은 나를 계속 데리고 있고 싶어했지만 그렇게 되지 못했고 나 역시 자존심을 굽히면서까지 재계약을 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병지를 내년에 원하는 팀이 나오지 않는 이상 ‘777경기 출전’의 꿈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올해 만 45세인 김병지는 K리그 최고령 선수이자 K리그 통산 최다경기 기록을 경신하는 스타플레이어다. 김병지는 1992년 K리그에 데뷔해 올해까지 무려 24시즌을 뛰면서 706경기(3골)에 출전, K리그 선수로는 처음으로 ‘700경기 고지’를 넘었다.

지난 2013년 전남 드래곤즈 유니폼을 입고 1년씩 계약을 연장하며 3년 동안 그라운드에서 최다출전 기록을 차곡차곡 쌓은 김병지에게 이상 기류가 전해진 것은 지난 9월이다.
올해 개막전부터 전남의 골대를 지킨 김병지는 9월23일 개인 통산 706경기까지 출전하고 나서 그라운드에 서지 못했다. 김병지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 27경기를 뛰면서 30실점만 내주는 좋은 활약을 펼쳤고, 이후 김민식에게 골키퍼 장갑을 내줬다.

공교롭게도 김병지가 든든히 뒷문을 단속해줄 때 전남은 정규리그 3위까지 올라갔지만 김병지가 벤치를 지키고 나서부터 성적이 급락하며 결국 9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이에 대해 김병지는 “전남이 어려울 때 이적해 와서 강등 위기도 넘기고 이번 시즌 2라운드까지 내 역할을 다했다”며 “사실 2라운드 때부터 이런 분위기를 감지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선수 생활을 계속할 수 있을지는 나를 원하는 팀이 나와야 가능하다”며 “어떤 조직이든 팀이든 나를 원하는 곳이 있으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김병지는 특히 “지도자 변신을 위해 지도자 자격증까지 다 따놨다”며 “이번 겨울 몸을 더 잘 만들어서 내년 시즌 준비를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