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대국민 소통기회를 넓히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발한 제1기 대학생기자단이 활동을 종료하고 12일 프레스센터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번 ‘제1기 코바코 대학생기자단’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코바코의 광고진흥사업, 각종 광고정보 데이터 등 주요 사업정보와 정책을 소개해 왔다.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김경태(고려대 대학원 재학)씨는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통해 코바코가 방송광고 판매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지원, 공익광고 등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임을 새롭게 알게 됐으며, 공기업의 참모습를 국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알릴 수 있어서 기뻤다”고 했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1기 대학생기자단이 대국민 소통에 크게 기여했다고 판단하고, 내년에는 올해의 성과를 반영하여 2기 대학생기자단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번 제1기 코바코대학생 기자단 20명은 전원 명예기자로 위촉돼 향후에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코바코의 대국민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코바코는 내년에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0명 내외의 대학생기자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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