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은 지난 11일 중국 독신자의 날이자 중국 최대 쇼핑일인 광꾼제에 참여해 지난해 보다 2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날 총 4만5000여대를 판매해, 하루 매출이 1억 위안을 웃돌았다.
휴롬 영업본부 중국팀의 김재희 부장은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예약을 시작해 11일 단 하루동안 특가 판매를 진행한 바 지난해의 광꾼제에 참여했을 때 보다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중국에서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휴롬으로 만든 건강주스가 하나의 문화가 됐고, 다른 주방가전 기기 보다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휴롬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게 보고 지갑을 연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휴롬은 건강한 주스문화를 중국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중국 상해에 휴롬주스카페 1호점을 오픈, 같은 해 2, 3호점을 잇달아 열었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중국인들 사이에서 휴롬으로 만든 건강주스 문화가 중국에서 빠르게 전파되면서 올해까지 30개도시 50여개 매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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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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