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296억원, 16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1.4%, 41.5% 증가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광고부문 비수기 효과와 게임부문의 매출이 감소했다"면서도 "커머스 매출 증가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뮤직의 매출인식 방법 변경으로 기타매출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최 연구원은 이어 "광고선전비 절감으로 영업이익도 전기 대비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게임 부문에서 8,9월말에 출시한 프렌즈팜과 백발백중 효과로 4분기에 반등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카카오톡의 활동성 확대도 지속되고 있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다"강조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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