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학교면, 기업과 연계한 소득사업 추진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학교면(면장 채대섭, 맨 왼쪽)은 동함평산업단지 입주업체인 (주)금강물산(대표 조성균, 맨 오른쪽)과 함께 꽃게, 낙지망 통발 엮기 소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평군 학교면(면장 채대섭, 맨 왼쪽)은 동함평산업단지 입주업체인 (주)금강물산(대표 조성균, 맨 오른쪽)과 함께 꽃게, 낙지망 통발 엮기 소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정의 교육과정 마친 수료자 10명 배출"
"참여자 200명까지 확대 예정, 주민소득 월 2천만원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함평군 학교면(면장 채대섭)이 지역 기업과 함께 단순 여가공간에 머물고 있는 경로당을 안정적인 소득창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학교면은 동함평산업단지 입주업체인 (주)금강물산(대표 조성균)과 함께 꽃게, 낙지망 통발 엮기 소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통발은 원통형 철 프레임에 그물망을 씌우고 옆면에 2∼3개의 입구를 만든 후 미끼를 넣어 꽃게와 낙지 등을 잡는 어구다.

지난달 20일 양 기관은 구체적인 사업 추진과 참여자 확대를 위해 협약을 맺고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관내 등록경로당 중 16곳에서 이 사업을 추진해 지난달 23일 1차 수료생 3명을 배출한 데 이어 30일에는 7명이 추가로 수료하는 등 참여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회사 관계자로부터 통발 엮기 기술을 익힌 노인들은 수료증과 함께 졸업수당 20만원을 받았으며, 다른 경로당에 기술은 전수하면 월 20만원의 전수수당을 받게 된다.

또 교육장소를 제공한 경로당에는 난방비와 참여자 간식비로 월 20만원을, 책임자에게는 관리수당 월 5만원을 지원한다.

교육기간과 기술 전수기간에 제작한 수량은 개인별로 산정해 수당을 지급한다.

조성균 대표는 “현재 추세대로라면 내년에는 월 발주량 3만 개는 가능할 것 같다”면서 “생산량이 늘어나면 작업 단가를 인상하는 등 기업 이윤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대섭 면장은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화투나 담소로 무료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소득사업 도입을 고민해 왔다”며 “연계 기업이 군민이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참여자를 200명까지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금강물산은 2007년 학교 농공단지에 용접철망과 철근 결속선을 만드는 ㈜금강스틸을 설립하고, 2009년엔 한국3M 협력업체인 (주)금강화학을 설립하여 운영하는 탄탄한 중소기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