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구상조각대전 대상에 권웅 작가 '프러포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상 권웅 작가 작품 '프러포즈'

대상 권웅 작가 작품 '프러포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2015 한국구상조각대전' 대상에 권웅 작가(37)의 작품 '프러포즈'가 선정됐다.

이 대회는 한국구상조각회(회장 권치규)와 주식회사 쎈토이(대표 이성수)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 또는 뉴욕 KIPS갤러리의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가 중 하나를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심사위원장을 맡은 서울과학기술대 김재용 교수는 "오랜 토론 끝에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권웅의 '프러포즈'를 대상 작품으로 선정했다. 이 작품은 ‘영화 AI의 로봇 캐릭터를 활용해 지극히 인간적인 감성의 결정체인 사랑의 이미지를 탁월한 조형감각과 연출력으로 재해석해 돋보였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는 우수상은 김주영(31)의 '우주여행'이, 상금 50만원의 장려상엔 장수빈(31)의 '나는야 보더'와 허환실 외 3인 공동작품인 '아나킨의 소풍' 등으로 결정됐다.

한국구상조각대전은 지난해까진 ‘MBC구상조각대전’으로 진행됐으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구상조각 전문 전국권 공모전’으로 명성을 이어왔다. 올해부터는 ‘한국구상조각대전’으로 개칭하면서 공모 범위를 국내외로 넓히고, 입체와 평면 등의 장르 구분도 없어졌다. 올해의 공모주제는 ‘영화(혹은 미디어 영상물)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작가적 재해석’이었다.

수상 기념전은 서울 원서동의 아트스페이스H 1층에서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2~4층에선 한국구상조각회 회원전과 특별 초대작가전이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에 맞춰 특별히 초청된 16명의 평면 및 입체작품이 포함되고, 초대작가 중에는 의인화된 태권V 로봇의 김택기 작가나 영화 속 주인공을 해학적으로 해석해온 유영운 작가를 비롯해, 아트놈·찰스장·성태진 등 강렬한 색채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온 팝아트 작가의 작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오는 31일 오후 3시에는 한국구상조각대전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한 세미나가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술감독인 김윤섭 한국미술경영연구소장의 사회로 진행될 세미나 주제는 ‘문화산업에 있어 구상조각의 역할과 비전’이다. 또한 김성호 2015 부산바다미술제 전시감독의 ‘조각영역으로 본 한국의 문화산업 현황’, 김병하 BH3D조형학원 대표의 ‘3D프린팅을 통해 본 조형방식의 변화와 가능성’, 권치규 한국구상조각회장의 ‘구상조각과 피규어 산업의 콜라보레이션’ 등의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02-766-5000)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